기사최종편집일:2019-10-13 17:31:29

2019년10월20일sun

 

뉴스홈 > 뉴스 > 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3년01월14일 11시58분 ]


► 전주에 이어 완주에서도 재활용 자전거를 이용한 예비 사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6월부터 설립 운영중인 전주의 착한 자전거 센터 모습.

[전주=김종영 리포터] 완주군은 녹색 생활문화 확산과 에너지 자립문화 확산을 위해 버려지는 자전거를 재활용하고 본인이 만들고 싶은 자전거를 손수 만들어 보는 수제 자전거 제작 사업을 같이 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자전거 수리할 경험이 있거나, 수제 자전거 제작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 자신만의 독특한 자전거를 만들어 보고 싶고 자전거를 사랑하는 애호가면 전주, 완주지역 누구라도 가능하다.

자전거 수리는 물론 자전거 학교 운영의 기회
은퇴자, 젊은이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듯


참여자에게는 완주군에서 창작 및 수리 작업공간제공, 자전거 수리 및 제작, 판매시 지원, 창작 자전거 매입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참여자들은 향후 자전거 기초생활 협동조합(가칭)을 만들어 자전거 저변확대를 위한 수리봉사는 물론 이색 자전거 제작을 위한 창업공방운영,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자전거학교 운영 등의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완주군은 이번에 모집하는 자전거 장인및 기능인이 협동조합으로 발전할 경우, 은퇴자의 제2의 인생 설계 기회와 젊은이들의 일자리 창출 등에 적잖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배기가스로 인해 대기오염의 주범이라는 자동차와는 달리, 자전거는 두발로 폐달을 밟아 움직임으로써 무공해인 동시에 건강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며 이달 말까지 신청자를 받아 2월중 모임을 갖고 협동조합 설립 등 일자리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신청은 이달 말까지 군 지역경제과 에너지 관리부서(290-2422)로 하면 된다.

전주, 지난해 6월부터 착한 자전거회사 운영중
폐자전거를 재활용해 새자전거로 바꿔

한편, 전주는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유한회사 착한 자전거 지난해 6월부터 전주 종합경기장에 설립 운영 되고 있다

연중 무휴로 운영되는 착한 자전거는 저렴하게 자전거를 고쳐주고
, 수거한 폐자전거를 수집하여 새 자전거로 만든다. 다가구 및 학교, 사회단체로 이동 수리도 한다. 새 자전거, 중고 자전거, 자전거제반 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자전거를 대여한다.

연락처: 063-213-0110. http://cafe.daum.net/bike999

Copyrights ⓒ 자전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뉴스]
고창군, 방장산에 산악자전거 공원 추진
교육받은 후, 산악자전거 참 맛 느껴
장애인용 레저 자전거 개발, 국제 발명상 수상
네이버, 알짜없이 짜집기 자전거 정보 코너 마련 - 초보자들도 외면할 듯
스마트폰으로 내자전거 지키기 앱 개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1261384
낙동강과 금강 자전거길을 연결하는 오천자전거길협약식 (2013-02-06 17:09:57)
고창군, 방장산에 산악자전거 공원 추진 (2013-01-14 11:51:26)
머니투데이에 실린 협의회 한 ... flash
제2회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
승용차없는날 연계 온실가스 줄...
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한 국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탄천,성내천 수질실태조사
탄천,성내천 살리기 캠페인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