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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날짜 [ 2020년10월09일 16시16분 ]
2015년 5월 국회에서 자전거도로에 노약자들을 위한 전기자전거 Pass방식(페달장착)을 자전거이용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며 자전거와 동일하게 전용도로를 달리게 통과 시켰다. 물론 자전거이용자들의 무수한 반대에도 특히 강창희 전국회의원이 앞장서고 도로교통공단 연구원들이 매월 국회의원실에서 도로 공유를 위한 정책세미나등을 열어서 전기자전거를 자전거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법을 고쳐서 놓았다. 전기자전거가 자전거도로에 정착한지 5년이 지난 지금은 전동킥보드에 전기오토바이크 등 온갖 바퀴달린 모든 전동기제품들이 안전을 무시한채 자전거도로를 점유하고 있다. 대한민국 자전거도로 70%이상이 보행로 겸용자전거도로이다. 그나마 자전거전용로는 4대강변 또는 지방 하천로에 개설되어 있다. 차도에 신설된 자전거전용로는 전국에 10%도 않되고 우선차로가 5%로 자동차와 경쟁하는 자전거는 안전에 매우 취약하여 해마다 도로교통사고로 자전거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국토부의 최종승인과 경찰청의 도로교통법이 우선하여 자전거이용활성화법은 하법으로 정체되어 1,300만 자전거이용자들에겐 큰 위협으로 닥아왔다. EU 자전거선진국처럼 자전거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법규는 보호받지 못하고 우후죽순 중국,대만,베트남제 전동제품을 판매에만 치중한 부도덕한 업자들의 상술로 자전거이용자들의 안전에 빨간 비상등이 켜졌다.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이용자에게 최소한도 안전기본교육이라도 받고 타야 하지 않을까?
현재 운행중인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Pass제외)전동기기 운행은 12월8일까지 자전거전용로이용은 모두 불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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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연 [ 2020-10-09 17:07: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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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로 직장에 출퇴근을 하면서 자동차의 위협에 전동킥보드의 위협이 또하나 증가되었다.
도로를 역주행하거나 보행로에서 요리조리 안전모없이 운행하는 모습은 보행자나 자전거이용자들에겐 위헙적으로 달려들고 있다. 경찰들이 보아도 아무 거리낌없이 속도제한없이 달리는 것을 막을 방도가 없는 것인지? 정부에선 대형사고로 몇십명씩 죽어 나가고 언론에 보도가 되어야만 법규를 제정하루 것인지 정말 자전거 타기가 무서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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