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0-11-23 14:23:25

2020년11월28일sat

 

뉴스홈 > 뉴스 > 전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30일 14시46분 ]
세계 인구가 COVID-19`로 생활환경이 변하고 있다. 사람과 사람의 소통이 펜데믹으로 비대면의 시대로 전환되어 상호 사회적인 교통이 정확히 전달이 어렵고 보이지 않는 세상으로 빨려 들어간 느낌으로 라이프스타일이 바뀌어 가고 있다. 조속히 코로나 백신이 발견되어 사람사는 세상으로 원위치 상태로 돌아와야 할 것이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구촌 사람들의 달라진 변화중에 비대면을 통한 자전거이용활성화 붐이 일어나고 있다. EU국가에서 부터 대중교통이용은 줄어들고 개인자가용 이용이 증가하고 특히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이용하는 폭발적인 추세에 이르고 있다. 친환경교통수단인 자전거가 자연스럽게 대중교통수단으로 급격히 자리잡고 있는 현상은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서울시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유자전거 이용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서울시 `따릉이`의 경우 오전과 오후 출퇴근 시간대와 주말에는 쉽게 도심에서 `따릉이`거치대에 공유자전거를 찾아볼 수가 없다. 여기에 추석명절 연휴가 닥아오면서 자전거를 이용하여 장거리 계획을 자전거로 여행하는 동호인 또는 가족 이용자들이 한껏 기대를 걸고 코스를 알아보는 두바퀴행진이 시작되고 있다.  본사는 전국에 자동차로 지자체를 성묘나 친지를 방문하였다가 우수한 관광지를 가족들이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코스를 소개코저 한다.


강원도 고성군(통일전망대/DMZ/동해안최북단자전거길)


강원도 고성군은 38선 이북에 위치한 천연자연을 볼 수 있는 국내 몇 안되는 명승지가즐비하다. 통일전망대. 김일성별장지인 화진포 철새도래지 송지호 왕곡마을 등의 명소들이 동해안 자전거길을 따라 백사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자전거무료대여소는 송지호관광타워 대여소에서 11월말까지 운영한다.

담양군 영산강 메타세콰이어 자전거길


담양군은 담양댐으로 시작하는 영산강 자전거길의 초입으로 담양의 죽녹원~관방제림`메타세콰이어로 이어지는 자전거전용로가 조성되어 있고 먹거리길이 영산강으로 자연스럽게 발달되어 있다. 자전거무료대여는 담양군청(문화체육과)홈페이지에서 문의하여 읍 면사무소에 배치된 자전거를 이용하면 된다.

충주시 남한강 탄금호 자전거길




 충주시는 충주댐에서 방류하는 물줄기에 남한강 자전거도로가 조성되어 탄금대~수안보온천~이화령고개로 이어지는 새재자전거길이 자전거이용자들에게 잊지목할 추억을 남겨준다. 무료 자전거대여소는 탄금호 대여소에서 운영한다.

경남 진주시 남강자전거길


경남 진주시는 국내 자전거 대표도시로 도로만 177km에 이른다. 유명한 남강을 따라 봄철 벚꽃축제와 가을낙엽축제는 잊을 수없는 추억을 간직하게
 한다. 무료자전거 대여소는 상대동과 평거동에서 대여하면 된다.

부산시 낙동강 하구언 사하구 을숙도 생태자전거길



부산시는 동래구 사하구 해운대구 수영구 등 무료자전거 대여소가 많이 산재되어 있어 낙동강 하구언 에코센터를 들러보며 큰고니 청둥오리 등 철새들의 낙원을 육안으로 볼 수가 있고 인천 아라자전거길의 낙동강 종착지점에 인증센터와 기념관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로 남는다. 이외 지자체별로 계절마다 무료 자전거 대여소가 설치되어 운영하는 곳도 적지 않으나 자전거를 이용한 명소를 대충 소개한다.

물론 자전거이용자가 자기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3~4일의 여행기간에 온식구들이 함께 자동차를 타고 이용한다면 지자체 무료자전거이용을 통해 가을철 또다른 가족의 추억을 남간다는 취지로 색다른 여행의 별미라 하겠다. 


mjh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이상곤 [ 2020-09-30 16:15:30 ]
21 16
추석연휴에는 자전거여행을 가족들과 함께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코로나로 힘든생활에 마음놓고 자동차에 가족들과 성묘겸 나들이로 자전거여행을 준비하기 좋은시점인 것 같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4134217
자전거도로엔 안전없는 불법이 판치는 바퀴 춘추전국시대 도래 (2020-10-09 16:16:31)
2020` 9.22. 세계 차없는날 주간 자전거 캠페인활동 (2020-09-22 12:06:59)
머니투데이에 실린 협의회 한 ... flash
제2회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
승용차없는날 연계 온실가스 줄...
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한 국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탄천,성내천 수질실태조사
탄천,성내천 살리기 캠페인 및 ...